기업소개

기업들을 소개 합니다.

  1. HOME
  2. 기업소개
  3. 기업소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으로 보내기

베트남 유학생 해외 정착 원스톱 토탈케어 서비스 - Student life care

작성일자 2018-10-25 14:29   수정일자 2018-10-25 14:43

한국에서의 사업확장도 적극적으로 추진



동남아 지역에서 선도적인 에듀테크 그룹이 되는 것을 목표



d06b8a806e4b781e0eb422e41af514c5_1540445320_2197.jpg
 


2018년 K-Grand Challenge 에 선정된 베트남 스타트업 Student Life Care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해외 유학시장에서 해외정착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회사이다. 


Student Life Care의 창업자 ERIC은 인터뷰에서 베트남의 유학생들이 해외 유학을 시작할 때 다음과 같은 에러사항이 존재한다.


• 언어장벽과 문화쇼크에 대한 적응시간 

• 에이전시를 통할 경우 높은 비용과 신뢰 문제

• 친척들에게 도움이 청할 수 있지만 상대방에게 폐를 끼치거나 비효율 적일 수 있음


현재 베트남에는 수천개의 해외 유학 에이전시가 있지만 대부분 해외 유학신청 까지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학생들이 현지에 정착하는 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Student Life Care는 해외에 도착해서 유학생활을 시작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트남 유학생 상대로 현지 유학생선배(Student Hero)들과 연결하고 픽업, 주택임대, 네트워킹 파티등 각종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해 빠르게 현지생활에 정착하게 도와줍니다. 베트남 유학생들은 Student Life Care 패키지를 구입하면 향후 2-3년동안 지급한 금액보다 훨씬 가치가 높은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ERIC의 미래 전략은 Student life care 는 단순 유학생 정착 서비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해외 유학생들의 DB를 확보하여 인재 수요가 많은 베트남 현지에서 헤드헌터 등 후속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tudent Life Care 이미 1700 명이상의 유학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했고 전세계적으로 1600명의 현지 Student Hero를 육성 했으며 이미 6개 나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2018년 K-Grand Challenge 선정팀으로 향후 한국에서의 사업확장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호주에 유학한 경험이 있는 Student Life Care 창업자 ERIC 는 연속 창업자이고 사업가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Student Life Care는 이미 베트남에서 많은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승을 했고 TV방송에도 나오면서 인지도가 계속 올라가고 있다. 


베트남의 해외 유학생들은 연간 11만명을 넘었으며 매년 10%이상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tudent Life Care 현재 해외 유학생들이 정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동남아 지역에서 선도적인 에듀테크 그룹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8 K-Startup 그랜드 챌린지는 해외 스타트업 및 재외동포들을 대상으로 전담 멘토링, 스타트업 맞춤형·공통 교육 및 투자기회 제공을 통하여 국내에서 창업하여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약칭 GEF)은 중소벤처기업부에 최초로 등록된 액셀러레이터 비영리재단으로써 ICT, F&B, 블록체인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육성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profile_image 정준민
안녕하세요? 정준민 입니다. 저는 황금과 소금보다 지금을 가장 소중하게 여기고 인생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