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개

기업들을 소개 합니다.

  1. HOME
  2. 기업소개
  3. 기업소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으로 보내기

맑은 공기와 건강한 호흡을 가져다주는 차세대 혁신형 마스크 제조 스타트업

작성일자 2018-10-29 13:13   수정일자 2018-10-29 13:34

얼굴과 접촉하지 않더라도 미세먼지와 세균을 막을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



한국지사 설립 또는 사업 확장을 위한 전담팀 설립할 예정



7f2bfe85f7afc389c982f266a946b995_1540786389_297.jpg
 


2018 K-Startup 그랜드 챌린지 선정기업인 뉴질랜드 스타트업 O2O2 Facewear는 미세먼지와 세균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혁신형 마스크 제조, 판매 업체이다. 


얼굴에 밀착한 기존 마스크와 달리 공기 압력을 이용해 얼굴과 접촉하지 않더라도 미세먼지와 세균을 막을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입니다. 


O2O2 Facewear의 CEO DAN는 현재 회사에서 개발한 제품은 마스크 및 호흡기제품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자신 있게 말하고 있다. 이 마스크는 공기 오염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기존 마스크의 단점을 보완하는 최첨단 디자인을 채택한다. 간단히 설명 드리면 나노기술 필터 기술을 적용하여 오염된 공기를 경쟁사보다 50배 빠르게 정화할 수 있고 마스크를 스마트폰에 연동하여 사용자가 모바일로 컨트롤 가능하다. 


O2O2 Facewear의 사업모델은 제품 판매와 필터 판매를 결합한  B2C 모델이고 자체 사이트와 네트워크를 통해 구매자에게 직접 판매합니다.


시장에 있는 대부분의 마스크는 외부 공기가 들어오지 않도록 피부에 밀착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90% 이상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O2O2 Facewear 소비자는 25~35세를 타깃팅하고 있으며 운동 , 화장 ,수염 등 요소를 고려하여 기존 마스크의 설계상 불편이 있는 자에게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O2O2 Facewear의 조사 자료에 의하면 매년 세계에서 7백만 명의 사람들이 대기 오염으로 질환을 잃고 사망까지 합니다. 


O2O2 Facewear의 CEO인 Dan Bowden 는 연속 창업자이고 전에 초창기부터 참여한 회사는 기업가치가 이미 15억 USD를 넘었다고 한다. O2O2 Facewear를 창업하게 되는 계기는 공동창립자 중에서 매일 마스크를 사용해야 하는 분이 계셨고 가족들도 공기오염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고 있지만 기존 마스크의 단점이 많이 시장성을 보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것이다. 


DAN은 현재 시장에 3M, 보그마스크, 캠브리지 마스크, 메오 등 강력한 마스크 경쟁자가 있지만 뛰어나 공기정화 능력, 혁신적인 설계 및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디지털 애플리케이션과 차별화라고 한다. 


DAN은 한국을 많이 사랑하고 있고 한국에서 적극적인 사업 확장을 하려고 한다. 현재로서 한국기술개발업체와 협력하여 O2O2 마스크 제품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 있습니다. 한국의 SNS기업과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사 설립 또는 사업 확장을 위한 전담팀 설립할 예정이다. 


2018 K-Startup 그랜드챌린지는 해외 스타트업 및 재외동포들을 대상으로 전담 멘토링, 스타트업 맞춤형·공통 교육 및 투자기회 제공을 통하여 국내에서 창업하여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약칭 GEF)은 중소벤처기업부에 최초로 등록된 액셀러레이터 비영리재단으로써 ICT, F&B, 블록체인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육성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profile_image 최경천
라이브 공연을 좋아합니다. 실수도 있겠지만 순수한 열정이 느껴지니깐요. 중소벤처기업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