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기업

요즘 잘나가는 핫기업

  1. HOME
  2. 기업소개
  3. 핫기업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으로 보내기

위킵, 풀필먼트 서비스로 우수물류기업 인증

작성일자 2018-11-01 14:38   수정일자 2018-11-01 16:09

우수한 솔루션 및 시스템 인증 “성장에 박차를 가할 것"

 


사업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핀테크 서비스까지 제공 



a7892e84117007566accd39002b16071_1541050684_4412.jpg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이며, 물류대행 전문기업 위킵(주)이 ‘2018 우수물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인증서 수여식은 이날 오전 10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26회 한국물류대상 시상식에서 진행됐다.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교통연구원 우수물류기업인증센터는 지난달 18일 2018년도 우수물류기업 인증신청 심의결과를 발표했다. 위킵은 풀필먼트 솔루션 ‘FBW(Fullfillment By Wekeep)’ 등의 뛰어난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2018년도 우수 물류기업으로 인증을 받았다.


우수물류기업 인증은 내·외부적 시스템이 모두 잘 갖춰져 있는 물류 기업에게 주어진다. 먼저 뚜렷한 경영 비전 및 구체적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 재무성과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화물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안전 관련 매뉴얼이나 편리한 이용을 위한 시설과 장비가 완비돼 있어야한다. 보관 물품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정보 시스템 역시 평가 시 요구되는 필수 조건이다.


위킵은 이번 ‘2018 우수물류기업’ 인증 통과로 우수한 시설 및 장비 구축, 경영 안정성 등을 공식적으로 검증받았다. 매니저전담제, ‘FBW 솔루션’ 등 특유의 시스템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매니저전담제란 한 기업의 물류업무를 담당 매니저가 전담해 처리하는 제도다. 위킵은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꾸준한 교육으로 매니저들의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는데, 이러한 전문가 양성은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이라는 결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FBW 솔루션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특징을 잘 반영하고 있어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자동 주문수집·송장전송은 물론 실시간 재고관리, CS통합관리 등도 FBW솔루션을 통해 할 수 있다.


우수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위킵은 이번 우수물류기업 선정을 계기로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2017년 풀필먼트 서비스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위킵은 놀라운 성장세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인천 북항 인근에 첫 번째 센터를 개설하며 물류대행 서비스를 시작한 위킵은, 고객사와 물류량 증가에 따라 약 3개월 만에 인천 동구 송림동으로 제1센터를 확장 이전했다. 2018년에는 연초에 세웠던 150개사 입점 목표를 조기 달성하며, 인천항 인근에 약 6700㎡ 규모의 제2풀필먼트 센터까지 추가로 오픈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위킵 장보영 대표는 “위킵은 이커머스 기업들과의 상생을 비전으로 발전해 나가는 기업”이라며 “고객사들이 물류 서비스를 보다 쉽고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표준화와 FBW 솔루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물류와 금융·IT 등을 연결해 국내외 이커머스 기업들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위킵은 풀필먼트 서비스와 함께 물류창고에 보관한 상품을 담보로 사업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핀테크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위킵은 이번 ‘2018 우수물류기업’ 인증 이전에도 △국토교통부 표창 △2017 물류스타트업·데모데이 수상 △스마트물류 공모전 최우수상 △글로벌 핀테크 경진대회 최우수상 △‘K-Startup 300’ 선정 등을 기록하며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증 받은 바 있다.

profile_image 최경천
라이브 공연을 좋아합니다. 실수도 있겠지만 순수한 열정이 느껴지니깐요. 중소벤처기업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